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해외

베트남 다낭 & 호이안 여행기 7탄 : 호이안 올드타운, 소원배 등불투어 호구당함, 야시장, 망고빙수

by 재리 부부 2022. 8. 21.
728x90
SMALL

베트남 다낭 & 호이안 여행기 5탄에서 보셨듯이 깜른에서 식사를 마치고 이제 올드 타운을 돌아보기 위해서 나왔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관광객들이 길거리에 있었습니다. 저를 포함한 외국인보다는 의외로 현지인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여행기 5탄은 아래 링크를 따로 남길 테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victoriapa.tistory.com/91

 

베트남 다낭 & 호이안 여행기 5탄 : 호이안 다운타운, 깜른(Com Linh)

이번 포스팅은 맛집 관련입니다. 저희는 호이안 올드타운을 방문했습니다. 어느 지역으로 보면 시내라고 해야겠죠? 점심은 먹기 위한 것도 있고 다른 것도 구경을 하기 위해서 택시를 타고 이동

victoriapa.tistory.com

 

앞선 포스팅에서 호이안에서 유명한 것이 등불이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등불과 같이 유명한 것이 소원배라는 것입니다. 등불이 달리 배를 타고 투본강을 투어 하는 것인데, 배마다 가격이 전부 다 다르더라고요. 물 위로 촛불이 켜진 종이배를 띄우면서 소원을 빌 수 있는 체험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호이안 소원배 투어베트남 호이안 소원배 투어베트남 호이안 소원배 투어
베트남 호이안 소원배 투어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등불이 달린 배가 보이실 겁니다. 여러명이 타는 배가 있고, 일행끼리만 타는 배도 있습니다. 저희는 밥을 먹고 잠시 구경을 하는 중에 소원배 관련해서 호객행위를 하는 사람을 만났고 소원배 관련해서 설명을 하면서 소원배가 있는 위의 사진의 위치로 안내를 해주었습니다. 저희를 안내하면서 말한 금액은 베트남 화폐로 250,000 VND로 둘이 해서 한화로 12,500원 정도였습니다. 우선 가격을 잘 모르는 상황이었는데 탈지 말지 고민을 했었습니다. 시간은 20분 정도 탄다고 하더라고요.

 

베트남 호이안 소원배 투어베트남 호이안 소원배 투어베트남 호이안 소원배 투어
베트남 호이안 소원배 투어

 

다른 후기를 보면 100,000 VND에 탔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하지만 다른 분들이랑 같이 배를 타거나 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저렴한 배는 첫 번째 사진처럼 등불이 한 개만 달려있는 배인 거 같았습니다. 그래도 이왕 온 거 둘이서만 타고 사진을 찍자는 생각에 타기로 했고, 위의 사진처럼 등불이 많이 달려있는 배를 와이프와 둘이서만 탈 수 있었습니다.

 

베트남 호이안 소원배 투어베트남 호이안 소원배 투어베트남 호이안 소원배 투어
베트남 호이안 소원배 투어

 

배를 운전해주시는 분이 사진도 찍어주시기는 하지만, 사진은 썩 맘에 들지는 않았습니다. 투어를 하는 중에 촛불이 있는 작은 배를 주는데 이것이 소원배입니다. 이 소원배를 물 위에 띄우면서 소원을 비는 방식입니다. 저희는 각각 하나씩 배를 띄우면서 각자의 소원을 빌면서 투어를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20분이라고 했던 투어는 단 10분도 안돼서 끝나고 승차했던 위치로 돌아왔습니다. 그렇게 호객행위를 하던 놈(?)은 사라지고 없었습니다. 저희 같은 사람을 데려오려고 돌아다니고 있겠죠. 베트남 물가치고는 가격이 저렴한 것은 아니었으나 이왕 온 김에 체험했다고 생각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배를 탑승하는 시간을 이렇게나 사기를 칠 줄이야.... 괘씸했죠!!!

 

베트남 호이안 야시장베트남 호이안 야시장베트남 호이안 야시장
베트남 호이안 야시장

 

소원배 투어(?)를 짧게 마치고 앞쪽에 있는 야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역시나 유명한 등불로 많이 판매를 하고 있었고, 저희가 찾고 있던 마그네틱과 여러 기념품도 같이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음... 예전에 혹시 동대문에서 가격 흥정하는 것처럼 입구 초입에서 들은 가격이 뒤로 갈수록 더 낮아졌습니다. 이건 어디나 국룰인가요. 

 

호이안 망고 빙수

 

하지만 날씨가 너무 더웠습니다. 날씨가 더운데 사람들까지 많으니 너무 더워서 어디 피신할 곳을 찾았는데, 마침내 익숙한 한글 간판이 보였습니다. '망고빙수'라는 간판입니다. 거의 올드 타운에서 망고 빙수는 이 매장이 유일하지 않나 싶습니다. 가격도 착한데, 솜사탕을 아주 이쁘게 만들어서 어린아이들에게 인기가 아주 좋았습니다. 아래 지도를 올려드릴 테니 근처에 가신다면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거의 올드 타운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서 가시는데 사람이 조금 많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 매장을 둘러보시면 등불도 많이 보여서 이것저것 아이쇼핑하기에는 아주 좋았던 것 같습니다.

 

호이안 올드타운호이안 올드타운
호이안 올드타운

 

호이안 올드타운의 못브입니다. 사람이 엄청 많죠? 저희도 걸어 다닐 때는 마스크를 항시 착용하고 다녔습니다. 너무 많아서 불안하더라고요. 등불이 많다 보니 야경이 정말 이뻤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집으로 돌아갈 때는 택시를 잡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숙소로 돌아가실 때는 지도를 보시고 살짝 걸어 나오셔서 타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희도 좀 걷긴 했습니다. 오늘 포스팅 여기까지 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잘 보셨으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

 
 

잠. 깐. 만. 요~

 저도 카카오 뷰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채널 추가해주시고, 댓글로 본인의 채널 알려주시면,

바로 맞추갈게요!

http://pf.kakao.com/_SQxgGb

 

일상 속 주식 이야기

일상(맛집, 여행), 주식이야기(종목분석, 시장분석, 수익실현)

pf.kakao.com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