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9 주식 시장 마감 시황
국내 양 지수는 전날 미국 시장의 영향을 받아서 큰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랜만에 나오는 반등장이라서 많은 분들이 나름 한숨을 돌리셨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결국 종가는 보합권에서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전날 영국은행인 BOE의 증시 개입이 단발성이면서 긴축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시장은 판단을 한 점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오늘 수급 부분을 보시면, 외국인이 양 시장을 전부 매수했고 기관도 코스닥에서는 매수보였습니다. 개인들은 매도 포지션을 잡았습니다. 외국인이 매도를 하지 않은 상황에서 오전의 상승 폭을 전부 반납하는 모습을 봐서는, 개인 투자자들의 투매 물량이 많이 쏟아졌구나라고 판단할 수도 있겠습니다. 상승종목이 하락종목에 비해서 많아서 상승장으로 결론을 할 수 있겠으나, 객관적인 데이터를 보면 상승장이라고 말하기 조금은 부끄러운 시장입니다.
양 지수의 그래프가 거의 일치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초반의 급상승 ▶ 일부횡보 ▶ 일부 하락 ▶ 하락폭 일부 만회 ▶ 종가까지 계단식 하락 이렇게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아마 초반 상승에서 어느 정도 마음을 놓고 계셨던 분들도 있으실테고, 반등이라는 명목하게 일부 종목에 편입을 하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장 초반에는 거의 모든 종목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리 오래 가지는 못했습니다.
금일 환율은 거의 변동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확실히 1,400원 중반 대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모습인데 쉽게 깨질 것 같지 않고 오히려 더 상승할 채비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금일 보도 내용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한국을 방문한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을 만나 한미 동맹, 인플레이션 감축법, 한미 통화 스와프 등의 문제에 대해서 논의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금융당국은 증안펀드와 공매도 금지 카드를 만지작 거리고 있습니다. 고심이 필요한 사항인 것인지 의문이 드는 점인데 빠르게 진행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여기서 증안펀드란 증시안정 펀드의 줄임말이니 아래 기사 내용도 참고 바랍니다.
오늘은 일이 좀 있어서 국내 시장 마감 시황이 조금 늦었습니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92815455095680
★ 포스팅을 마치며....
'기본료 4,800원' 서울 택시요금 인상, 시의회 통과...내년초 적용
코로나19가 어느 정도 잠잠해진 후, 퇴근 후 시간에 많은 분들이 약속을 잡으시고 모임도 다시 시작이 되면서 제가 다니는 주변에도 많은 가게에 사람들이 빼곡하게 앉아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일상으로 보이던 것들이 코로나19로 인해서 이루어지지 못했고 근 3년 만에 다시 보이니 처음에는 어색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지인을 만나고 회식을 하다보면 시간이 정말 금방 지나가고, 대중교통으로 집에 갈 수가 없어서 대부분 택시를 이용합니다. 길거리에서 택시만을 기다리던 분위기에서 이제는 카카오택시, UT을 사용해서 부르는 것이 대중화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마저도 피크 시간에는 잘 잡히지 않습니다.
이제 내년 초부터는 비용 부담이 더 늘어나실 것 같습니다. 내년 초부터는 서울 택시 기본요금이 4,800원으로 인상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심야 할증 탄력요금제를 도입하는 조정안이 서울시의회 문턱을 넘었다고 합니다. 이 조정안은 10월 말에 열리는 물가대책심의위원회를 통과하면 최종 확정이 됩니다. 확정이 되면 내년 2월부터 적용이 될 예정입니다.
* 조정안을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 기본 요금은 3,800원에서 4,800원으로 1천원 인상
- 기본거리는 2km에서 1.6km로 줄어들어서 미터기가 빨라짐
- 심야할증 탄력요금제는 현재 자정부터 오전 4시까지의 심야할증 시간을 밤 10시
- 승객이 많은 밤 11시부터 오전 2시에는 할증률을 20%에서 40%로 상향
- 밤 11시부터 오전 2시까지는 기본요금이 현행 4,600원에서 5,300원으로 상승
물가가 오르면서 모든 것이 오르고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어느 정도 인지하고 계셔야할 것 같아서 공유를 드리니 조금이나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금일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인 견해를 통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투자를 권하거나 추천 사항은 아님을 참고 바랍니다.
♡ 잘 보셨으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
잠. 깐. 만. 요~
저도 카카오 뷰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채널 추가해주시고, 댓글로 본인의 채널 알려주시면,
바로 맞추갈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