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증시 마감 시황 및 종목 분석

미국 주식 시장 분석 (10/21) feat. 미국증시, 다우존스, 나스닥

by 재리 부부 2022. 10. 21.
728x90
SMALL

10/21 미국 주식 시장 마감 시황                                              

미국증시 현황

 

1. 전반적인 시장 흐름                                          

전날 미국 증시는 다우존스  0.30%, 나스닥  0.61%, S&P  0.80%로 마감했습니다. 초반에는 모든 지수가 상승을 보이면서 긍정적인 거래일로 마감이 되겠다고 생각이 되었지만, 시장이 중반을 지나면서 하락으로 전환하고 결국 종가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기업들은 호실적을 보였으나 연준 인사의 매파적 발언이 영향을 끼친 것 같습니다. 패트릭 하커 필라델피아 연은 총재는 이날 뉴저지에서 열린 행사에서 연준의 기준금리가 조만간 더 높아질 것이라며 인플레이션 둔화에 실망스러울 정도로 진전이 없는 상황에서 올해 말까지 나는 금리가 4%를 크게 웃돌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10년 물 국채금리가 2008년 이후로 최고치를 갈아치우면서 시장의 인플레이션 공포를 재확인했습니다.

 

특징적인 이슈를 하나 꼽자면, 영국 총리가 취임 44일만에 사임을 발표했습니다. 영국 역사상 최단명 촐리로 남게 되는 불명예를 안게 되었습니다. 성급하게 내놓은 감세안이 영국발 금융 리스크로 이어지면서 발목을 잡았습니다. 우리도 영국발 영향으로 한 두 차례 영향을 받았던 거래일이 있었습니다. 결국에는 감세안을 철회했었습니다.

 

2. 특징주                                                                    

특징주를 말씀 드리면서 해당 관련주에 대한 이슈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테슬라 - 모테슬라가 장중에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장 중에는 9%가 하락을 했었는데, 전날 종가는 6.65% 하락을 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테슬라는 3분기 마지막 주에 차량 인도병목현상을 경고한 바가 있습니다. 

 

* IBM - 3실적 공개를 했는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 예상을 웃돌았고 연간 매출 성장 전망치도 높이면서 4.7%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메리칸항공 - 보미국 최대 항공사인 아메리칸항공은 EPS와 매출 또한 시장의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팬데믹 이전인 2019녀보다 매출이 13% 늘었습니다.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항공 여행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고 CEO가 전달했습니다. 다만 조종사 부족 현상이 나오면서 3년은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A&T - 넷미국의 대표 통신사입니다. 3분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 예상을 웃돌았습니다. 총 가입자 수도 713만 명 늘었습니다. 시장 예상했던 470만 명보다 더 많이 늘었습니다. 전날 장에서는 7% 상승하면서 2020년 3월 중순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오후에 국내 증시 마감 시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인 견해를 통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투자를 권하거나 추천 사항은 아님을 참고 바랍니다.

♡ 잘 보셨으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

 
 

잠. 깐. 만. 요~

 저도 카카오 뷰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채널 추가해주시고, 댓글로 본인의 채널 알려주시면,

바로 맞추갈게요!

http://pf.kakao.com/_SQxgGb

 

일상 속 주식 이야기

일상(맛집, 여행), 주식이야기(종목분석, 시장분석, 수익실현)

pf.kakao.com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