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증시 마감 시황 및 종목 분석

12/27 미국 증시 마감 시황 : 크리스마스 연휴 휴장, 미국 증시 앞으로는 어떨지?

by 재리 부부 2022. 12. 27.
728x90
SMALL

12/27 미국 주식 시장 마감 시황                      

 

크리스마스 연휴로 인해서 전날 거래일은 휴장이었습니다.

 

 

1. 전반적인 시장 흐름                                          

미국 3대 지수 일봉차트미국 3대 지수 일봉차트미국 3대 지수 일봉차트
미국 3대 지수 일봉차트

 

이제까지의 미국 3대 지수의 흐름을 보실 수 있는 일봉 차트입니다. 나스닥이 눈에 띄게 이 전 저점 부근까지 많이 내려온 상황인데, 연말인데도 불구하고 상승세가 전혀 보이지 않은 분위기라서 올해의 마지막 주인데 이번주 내내 침체된 분위기의 장이 연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플레이션이라는 최근의 악재가 어느 정도 잠잠해질 무렵에 경기침체가 크게 부각이 되면서 많은 이들의 투심을 꺾어 놓았고, 다시 한번 어두운 긴 터널로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2. 특징주                                                                    

 

지난주까지의 빅테크 및 주요 몇 가지 종목을 말씀 드리면서 해당 관련주에 대한 이슈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테슬라 - 트위터 인수 이후로 일론머스크에 대한 오너 리스크가 지금 주가에 큰 하방압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일론 머스크는 자신이 트위터 대표직에서 물러나야 할지 여부를 결정해달라는 투표를 트위터에 올렸는데, 57%가 경영에서 물러나야한다고 답했습니다. 머스크는 트위터에 적합한 CEO가 나오면 자리에서 물러나고, 앞으로 2년간 테슬라 보유 주식을 처분하지 않았도가 전하기더 헸습니다. 또 테슬라는 내년 1분기에 인력 감원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한 주간 18%가 빠지면서 금요일 장 기준으로 123달러에 종가가 형성되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 프랑스측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이용자들이 온라인 광고에 사용되는쿠키를 쉽게 거절하지 못하도록 했다며 6천백만 달러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또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건에 대한 소식도 전해졌는데, 마이크로소프트가 연방거래위원회의 소송제기에 반박서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지난 한주간 0.2% 소폭 하락했습니다.

 

* 메타 - 유럽연합이 메타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경쟁업체에 불공정한 주건을 부과했다며 반독점 위반 혐의가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지난 한 주간 메타는 2.7%가 올랐으며 월요일 장에서 특히 4% 크게 빠졌습니다.

 

* 애플 - 프랑스는 애플이 앱스토어 관행을 위반했다며 100만 유로의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또 생산 이슈로 대부분의 제품을 중국에서 생산해오던 애플이 이르면 내년 5월부터 일부 맥북을 베트남에서 생산할 예정입니다. 한 주가 0.3% 하락했습니다.

 

* 아마존 - 프아마존은 유럽연합과 반독점 소송 해결에 합의하면서 벌금을 내지 않게 되었습니다. 다만 유럽연합 측이 요구한대로 아마존은 제3자에게 불리한 마켓플레이스 정책을 최대 7년간 없애야 하는데요. 아마존도 지난주 여러 차례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목요일과 월요일 장에서는 3%씩의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를 통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투자를 권하거나 추천 사항은 아님을 참고 바랍니다.

♡ 잘 보셨으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

 
 

잠. 깐. 만. 요~

 저도 카카오 뷰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채널 추가해주시고, 댓글로 본인의 채널 알려주시면,

바로 맞추갈게요!

http://pf.kakao.com/_SQxgGb

 

일상 속 주식 이야기

일상(맛집, 여행), 주식이야기(종목분석, 시장분석, 수익실현)

pf.kakao.com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