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증시 마감 시황 및 종목 분석

12/30 미국 증시 마감 시황 : 저가 매수 유입으로 인한 반등장 연출

by 재리 부부 2022. 12. 30.
728x90
SMALL

12/30 미국 주식 시장 마감 시황                      

미국증시 현황
미국증시 현황

 

 

1. 전반적인 시장 흐름                                          

미국 증시 일봉 차트미국 증시 일봉 차트
미국 증시 일봉 차트

 

전날 미국 증시는 다우존스▲ 1.05%, 나스닥  2.59, S&P  1.75%로 마감했습니다. 오랜만에 3대 지수가 모두 상승했습니다. 반등장이 연출이 되었는데, 이유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겠습니다. 첫 번쨰는 저가 매수세의 유입이니다. 빅테크 기업들에 저가 매수세가 몰리면서 전체적인 시장을 이끌었고, 나스닥 같은 경우는 2.59%가 상승한채로 마감이 되었는데, 나스닥은 정말로 변동성이 엄청 크게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또 하나의 이유로는 미국 노동부가 발표한 주가 실업수당청구건수가 증가한 점입니다.

 

신규 실업보험 청구자 수가 직전 주간보다 9000명 늘어난 22만 5000명이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실업이 빠르게 늘면 그만큼 실물 경제 침체 압박이 커졌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투자자들은 실업이 증가하면 연준이 물가 압력이 둔화되었다고 판단하고 금리 인상 방향을 틀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온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2. 특징주                                                                    

미국 증시 산업별 주요 종목
미국 증시 산업별 주요 종목

 

특징주를 말씀 드리면서 해당 관련주에 대한 이슈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테슬라 - 오늘도 역시나 테슬라입니다. 전날보다 8.08% 올라서 121.82달러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머스크는 자사 직원들에게 "주식 시장 광기에 휘둘리지 말라"는내용을 담은 사내 메일을 보냈다는소식이 전해지면서 매수세를 끌어올린 분위기입니다.

 

전체적인 시장은 개별적인 호재보다는 시장 분위기에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적 반등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이제 남은 1거래일이 있는데, 2022년 마지막 거래를 어떤 식으로 마감할 지 투자자들 모두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조금은 조용하고 관망세가 짙은 장이 연출될 것이라고 조금 예상해 보겠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를 통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투자를 권하거나 추천 사항은 아님을 참고 바랍니다.

♡ 잘 보셨으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

 
 

잠. 깐. 만. 요~

 저도 카카오 뷰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채널 추가해주시고, 댓글로 본인의 채널 알려주시면,

바로 맞추갈게요!

http://pf.kakao.com/_SQxgGb

 

일상 속 주식 이야기

일상(맛집, 여행), 주식이야기(종목분석, 시장분석, 수익실현)

pf.kakao.com

 

728x90
LIST

댓글